티스토리 뷰

술 잘마시는법 정리했습니다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잦은 술자리를 갖게 될텐데요. 종종 취해서는 안되는 중요한 술자리에 참석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본인의 주량에 맞춰 조절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술에 취하지 않고 잘 마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술 잘마시는법은 술을 섞어서 마시지 않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흔히 독한 술과 순한 술을 섞어서 일명 폭탄주로 많이 마시는데요. 폭탄주의 경우 목넘김이 비교적 독하지 않기 때문에 취하는줄 모르고 마시다보면 어느샌가 갑자기 취하게 됩니다. 술은 한종류로만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두번째는 물을 많이 마시는 것 입니다. 물은 두 가지 술을 덜 취하게 하는 이로운 작용을 도와주는데요. 첫번째는 체내 알코올 흡수를 방해하는 역할을 하며 두번째는 물을 많이 섭취할 경우 이뇨작용이 활발해지는데 소변으로 분해되지 않은 알코올 성분이 같이 배출되기 때문입니다. 술을 마시면서 물을 많이 마시면 덜 취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맵거나 기름진 자극적인 안주를 피하는 것도 좋습니다. 맵고 기름진 음식의 경우에는 체내 알코올 분해를 방해하기 때문에 흔히 술안주로 얼큰한 안주를 시키는 경우가 많은데 최대한 적게 먹는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는 공복상태로 술자리에 참석하지 않는 것 입니다. 공복상태로 술을 마실 경우 알코올 흡수가 더욱 빨리 되기 때문에 술자리에 참석하기 전에는 적당히 배를 채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술 잘마시는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여러분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재미있고 유익한 내용을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